본문 바로가기
Sports/EPL

19-20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웨스트햄 VS 토트넘 리뷰

by Dr.WHO 2019. 11. 24.

2019.11.28 런던 스타디움

웨스트햄 (West Ham United)와 토트넘 (Tottenham Hotspur)의 13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이번 경기의 관람 포인트는 아마도 며칠전 토트넘의 감독으로 임명된 조제 무리뉴의 첫 경기라는 점이 아니었을까 싶다. 맨체스터에서의 생활을 청산한 무리뉴 감독이 EPL에 복귀한 것은 11월의 가장 큰 화제 거리였다. 우리나라 팬들에게는 손흥민과 무리뉴의 조합을 몹시도 궁금케 하는 일이었다. 

 

EPL에 재입성한 조제 무리뉴. 웨스트햄이 토트넘 감독으로서 그의 첫 경기가 되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빌드업을 강조하던 포체티노식 축구를 벗어난 토트넘은 완전히 다른 팀이 되었다.

 

감독 교체라는 강력한 동기부여에 델레 알리는 램파드의 재림에 가까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고, 라멜라 자리의 모우라는 공격의 한 축을 도맡았다. 케인은 한골을 꽂아 넣으며 건재함을 과시했으며, 손흥민은 변함없이 훌륭한 활약으로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무리뉴 부임 후 토트넘의 첫 골을 넣은 뒤 환호하는 손흥민.

 

도합 다섯 골을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토트넘은 승점 3점을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결과만 놓고 보았을 때, 여전히 불안한 수비를 거론할 수 있겠으나 경기 내용으로 미루어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무리뉴의 토트넘이었다.

 

Next Fixtures :

West Ham: 30 Nov v Chelsea (A)
Spurs: 30 Nov v AFC Bournemouth (H)

 

본 리뷰는 © PREMIER LEAGUE 2019 홈페이지 자료를 통해 작성 되었음을 밝힙니다. 

참조링크 : https://www.premierleague.com/match/46734

 

West Ham v Spurs, 2019/20 | Premier League

Read about West Ham v Spurs in the Premier League 2019/20 season, including lineups, stats and live blogs, on the official website of the Premier League.

www.premierleague.com